[홍콩&마카오] 터보젯 페리타고 홍콩가기/ 몽콕 야시장/레이디스마켓/빅뱅돈(Big Bang Don)

by yogo 2019. 6. 11.

*본 블로그는 PC화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이글은 본인의 이용후기가 포함되었으며, 작성자에게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이전 포스팅 보러가기 #3. 마카오여행 파리지앵 호텔 마카오(The Parisian Macao) - 에펠뷰 리옹 스위트 (Lyon Suite, Eiffel View) 2019/04/02 - [my travel/In Asia] - #2. 홍콩 & 마카오 여행 기록 1일차 :..

paper-lim.tistory.com

#6. 홍콩&마카오 2일차 세기카페-올드타이파빌리지-에펠탑포토스팟-페리타고 홍콩으로!

* 이전 여행 보러 가기 #5. 홍콩&마카오 2일차 - 마카오반도 여행 (윙치케이,젤라또맛집,세나도광장,성바울 성당+에펠탑인생샷) ※ 이전 포스팅 보러가기 #3. 마카오여행 파리지앵 호텔 마카오(The Parisian Maca..

#7. [홍콩&마카오 여행]  홍콩 DAY1

터보젯 페리타고 홍콩가기/ 몽콕 야시장/레이디스마켓/빅뱅돈(Big Bang Don)

# 마카오에서 터보젯 타고 홍콩으로!

마카오 페리 터미널마카오 페리 터미널 MAC (Macau Maritime Ferry Terminal )  구룡페리터미널 KLN (Kowloon (Tsim Sha Tsui))

마카오에서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고, 홍콩으로 가는 페리를 탑승하기 위해 파리지앵 호텔 셔틀버스를 타고 마카오 페리 터미널 (Macau Maritime Ferry Terminal)에 도착했다. 홍콩에 예약한 숙소가 침사추이(Tsim Sha Tsui)쪽이라 호텔과 가장 가까운 구룡 페리 터미널로 향하는 페리를 한국에서 미리 예매해 바우처를 프린트해왔고, 티켓으로 교환하여 페리에 탑승했다.  고속 페리인 터보젯 덕분에 1시간이란 짧은 시간 안에 홍콩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었고, 입국 수속 후 택시를 타고 호텔로 향했다.

우리가 예약한 호텔은 호텔 파노라마 바이 롬버스 (Hotel Panorama by Rhombus) 위치상으로 정말 만족스러운 숙소였다.

* 호텔은 추후에 후기를 작성해 이 글에 링크을 걸어놓을 예정!

일단 아래 글에 호텔 링크는 걸어놨습니다. 후기보시고 예약해보세요. 비싼 홍콩 물가였지만 4인이 숙박하기에 가성비는 최고인 것 같아요♥

★★★★ 호텔 파노라마, 홍콩, 홍콩

빅토리아 항구(Victoria Harbour)가 내려다보이는 Hotel Panorama by Rhombus는 옥상 정원의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합니다.

www.booking.com

♥ 호텔 예약하고 10% 환급 혜택 받기 링크 ♥

Get 10% back with Booking.com

Book your next trip with Booking.com and get 10% back as a reward!

www.booking.com

마카오페리터미널 MAC (Macau Maritime Ferry Terminal )에서 티켓은 매표소에서 구매, 바우처 교환을 하거나 셀프 매표소에서 바우처에 표시된 QR 코드를 스캔을 통해 티켓으로 교환을 할 수 있다. 나는 프린트해 온 바우처의 QR 코드를 스캔해 티켓으로 바꿨다. 사진 속 커서가 위치한'인터넷 부킹 티켓(Internet Booking Ticket)'을 클릭하면 된다.

나는 '클록(KLOOK)'이라는 사이트에서 예매했다.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곳에서 티켓을 구입하기 위해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이곳에서 파는 티켓이 제일 저렴했기 때문이다.  티켓을 구입하면 이메일로 바우처와 구매내역이 전송된다. 바우처는 프린트하거나 핸드폰 갤러리에 다운로드하여 놓으면 된다.

구룡으로 향하는 터보젯 페리의 가격은 원래 30,100원인데,  클록에서는 한 사람당 19,600원에 판매하여 4명의 티켓의 합이 총 78,400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티켓 요금은 평일, 주말, 휴일, 야간에 따라 다르게 측정되는데, 내가 예매한 시간은 평일/ 이코노미 클래스이다.

< 터보젯 공식 홈페이지 요금표 / 항해 스케줄>

단위 : 홍콩달러 기준

- 본 페리 노선은 홍콩과 마카오의 국경을 통과합니다.

원활한 출국 심사 진행을 위해, 페리 터미널에 출발 30분 전까지 도착하셔야 차질 없이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수하물 크기에 따라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마카오 외항터미널에서 홍콩으로 가는 터보젯 티켓 구매링크 바로가기'

▼ ▼

홍콩 - 마카오 터보젯 페리 티켓

deg.kr

몽콕 야시장 맛집 '빅뱅 돈 (Big Bang Don)' - 빅사이즈 덮밥

레이디스마켓

★★★★☆ · 시장 · Tung Choi St

www.google.co.kr

레이디스 마켓

주소 : Tung Choi St, Mong Kok, 홍콩

운영 시간 : 오전 11:00~오후 11:30

숙소 체크인 후 늦은 저녁을 먹기 위해 몽콕 야시장과 레이디스 마켓을 방문했다. 숙소 위치가 메트로와 가까워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다. 실수로 한 정거장 전에 내렸긴 하지만 날씨도 좋았고, 그 덕에 홍콩 밤거리를 걸으며 홍콩에 있음을 만끽할 수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몽콕 야시장을 제대로 구경하기에는 다들 마감 준비를 하는 것 같아서 '빅뱅 돈'으로 가는 길에 스쳐지나가며 눈구경만 했다.

Big Bang Don

★★★★☆ · 일본 음식점 · Foo Tat Building, 50 Soy St

www.google.co.kr

빅뱅돈 (Big Bang Don)

주소 : Foo Tat Building, 50 Soy St, Mong Kok, 홍콩  (몽콕 역 E2 출구)

운영시간 : 오후 12:00~오전 2:00

* 계산 시 10% 세금

출처 - Google

작은 팁이지만 해외에서 가게를 찾을 때 간판이나 입구 사진을 보고 찾으면 쉬운 것 같다. 구글맵만 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처음에 빅뱅 돈을 봤을 때 빙수집?인 줄 알고 지나쳤는데 간판 사진을 보니까 우리가 찾던 빅뱅 돈이었다. 반가운 마음에 얼른 자리를 잡고 앉았다. 원래 워낙 유명한 맛집이라 웨이팅이 필수라는데 우리는 늦은 시간이라 그런지 웨이팅 없이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식사 시간에 맞춰서 가면 대기줄이 워낙 길다고 하니까 시간대 잘 선택해서 가는 걸 추천합니다.

식사를 주문하면 엄청 뜨거운 차와 수저를 세팅해준다. 차가 굉장히 뜨거운 편이니까 조심히 마셔야 한다. 컵도 뜨거웠다! 그리고 배고파서 지칠 때 즈음 주문한 요리가 하나씩 등장했다.

빅뱅 돈 후기들을 봐도 극과 극인 글들을 많이 볼 수 있듯이 대부분 요리가 해산물 위주의 요리라서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 같다. 혹시라도 고민 중인 사람이 이 포스팅을 본다면, 일행 중 한 명이라도 못 먹는 식재료의 식당을 가는 일은 결코 추천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 더 고민을 해보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고 말하고 싶다.  개인적으로 나의 입맛에는 맛있게 느껴졌고 신선한 해산물을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지만, '우니 덮밥'의 경우 함께 간 친구들에게는 조금 버거운 메뉴로 느껴졌는지 잘 먹지 않았고, 나 혼자 먹었던 것 같다.

그래도 꼭! 방문하고 싶다면, 빅뱅 돈의 시그니처 메뉴인 Slow-cook Beef BIg Don (비프스테이크)와 Salmon & Mixed Sashimi Big Don (연어덮밥)을 추천한다. (+ 스테이 키 동)

그리고, 세금 10%로 추가로 붙어서 4명이서 아래처럼 주문하고 10만 원 넘게 나왔다! 양이 많은 것 같아서 3개만 주문하려고 했더니 인원당 최소 금액? 이 있기 때문에 사이드 메뉴로 추가하라고 권하셨다. 메뉴판을 보니 가격이 별 차이 안 나서 4개를 주문했지만, 나중에 배가 불러 밥은 남기로 해산물만 골라 먹고 나왔다.

Seared Sashimi Mixed Big Don

연어, 게맛살, 광어, 관자가 올라간 덮밥

($145 홍콩달러, 한화 약 22,000원)

Slow-cook Beef BIg Don / samll (230g)

빅뱅 돈 시그니처 메뉴, 얇은 소고기, 밥, 소스

소고기가 탑처럼 쌓여있는 사이즈는 메가 사이즈예요.

($128 홍콩달러, 한화 약 19,400원)

Three Types of Sea Urchin Big Don

세 종류의 성게가 들어있는 덮밥

($258 홍콩달러, 한화 약 39,000원)

연어가 듬뿍 올라가 있는 덮밥, 찍어먹을 수 있는 간장이 따로 나온다.

($128 홍콩달러, 한화 약 19,400원)

홍콩 교통카드 저렴하게 구입하러가기

▼ ▼

홍콩 투어리스트 옥토퍼스 카드 (HKD50 선불 충전 / 홍콩 공항 수령)

deg.kr

2023.05.06 - [my travel/홍콩(hongkong), 마카오(macao)] - [홍콩_센트럴] 홍콩 빅토리아 피크! 피크 트램타고 야경구경 가는 법 (할인예매)/ 조용한 야경 명소 꿀팁/ 스카이테라스248/ 피크트램꿀팁

2019.08.12 - [my travel/홍콩(hongkong), 마카오(macao)] - [홍콩&마카오] 홍콩 디즈니랜드(Hong Kong Disneyland) + 최저가 입장권, 지도, 어트랙션, 꿀팁정보 [홍콩&마카오] 홍콩 디즈니랜드(Hong Kong Disneyland) + 최저